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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트엑스캠퍼스”(이하 “회사”)가 웹사이트(www.artxcampus.co.kr)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라 함은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는 발급시점의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기간 및 결제 가능한 컨텐츠 범위, 방법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대표전화,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굵은 문자 또는 색채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최소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약관의 효력][NN1]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정액 서비스 및 기타 유료 서비스 등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④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최소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8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본인인증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6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1.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시 기존의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 및 기타 혜택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2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4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①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하고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판매하며,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②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회원은 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회원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의 재화를 제3자와ㆍ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17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4대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동일한 ID로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3대로 제한)

  2. 동일한 ID로 다수의 디바이스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문자,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15일 정지시키며, 부정이용자 명단에 ID를 공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문자,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하며, 서비스 이용을 30일 정지시키고, 부정이용자 명단에 ID를 공개합니다.

  4. [4차 발견 시] 상습 부정이용자로 간주하여 ID를 강제 탈퇴처리하며, 영구 탈퇴 회원명단에 ID를 공개합니다.

④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 제3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식별한 부정이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자신의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을 위한 온라인교육 컨텐츠 서비스, 맞춤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단한 요청이 있을 경우 연1회 디바이스를 초기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 있습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한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원의 동의하에 이용ㆍ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되고,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④ 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 23조 [강좌 등의 환불]

①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본 약관 및 환불규정을 확인 후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강좌 등의 환불과 관련된 기타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환불규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26조 [교재 등 재화 등의 환불]

① 교재 등 재화 등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경우,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②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송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교재 등 재화 등의 환불, 반품과 관련된 기타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환불규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25조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

① 회사가 무료로 회원에게 지급한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회원은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5장 기타

 


 

제 26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0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