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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제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트엑스캠퍼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ID로 이용하는 통합 계정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 :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https://www.artxcampus.co.kr

https://marketplace.artxcampus.co.kr

추후 아트엑스캠퍼스에서 개발 또는 운영하는 기타 웹사이트

이용자 :  "회사"의 개별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통합 계정 :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과 비밀번호(PASSWORD)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배정한 계정을 말합니다.

통합 계정 회원(이하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통합 계정 가입 화면에서 이용신청을 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고객 또는 통합계정회원으로 전환된 개별 서비스의 기존회원을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로  통합 계정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각각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는 추가 ∙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15조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아이디 (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이메일 (E-MAIL) :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에 사용되는 단일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비밀번호 (PASSWORD) : 아이디(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 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내 초기화면 또는 링크로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통합 계정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 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약관에 따라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통합 계정으로 이용 가능한 개별서비스에 모두 적용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과 개별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개별 서비스 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본 약관은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통합 계정과 관련한 고유의 사항에 관하여는 본 약관이 개별 서비스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통합 계정 이용계약은 통합 계정 회원이 되고자(이하 “가입신청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그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에 대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기존 회원은 명시적 거부 의사 표시가 없는 한 통합 계정 회원으로 전환되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하여 필요시 가입신청자에게 본인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휴대폰인증 등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가입신청자가 자신의 실명으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6 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통합 계정 이용의 제한)

회사는 제5조에 따른 가입신청자에게 원칙적으로 통합 계정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사유로 통합 계정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본인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제7 조 (기재 사항의 수정)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 조 (통합 계정 서비스의 내용)

통합 계정 회원은 발급받은 하나의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회사의 개별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통합 계정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9 조 (통합 계정 서비스 이용 개시)

회사는 통합 계정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통합 계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통합 계정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개별 서비스에서 지정하여 별도로 통지하는 일자부터 해당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통합 계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 조 (통합 계정 서비스 이용시간)

통합 계정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 설비의 보수 •점검, 일시적 통신 장애 등 회사의 정당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1 조 (통합 계정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가 통합 계정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저조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축소하는 경우와 같이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추가 및 변경 내용을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합 계정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통합 계정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통합 계정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의 장기화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경영상의 판단,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이나 지도 기타 규제, 그 밖의 급격한 영업환경의 변화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통합 계정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경영상의 판단이 내려진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항에 의한 통합 계정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중단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회사는 통합 계정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통합 계정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통합 계정을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또는 이메일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회사의 통합 계정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및 관계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통합 계정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 또는 스팸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부당하게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통합 계정 제공 화면에서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메세지를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이나 메세지로 발송하는 행위

기타 불법한 행위 및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장애를 야기할 수 있는 행위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통합 계정 제공 화면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있으나,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등록 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는 회사는 제17조에 의해 회원의 아이디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 조 (회원 아이디 (ID)와 비밀번호 관리 의무)

회원 아이디 (ID)와 비밀번호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ID) 및 비밀번호 (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ID) 및 비밀번호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라 본인 인증 후 비밀번호 (PASSWORD) 변경 절차를 수행해야 하고,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 (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와 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를 하기가 어렵거나, 본 약관에 따른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공지를 할 경우 회사의 공지란에 공지하거나 사이트 첫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6 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1항에 따른 수정을 하지 않은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통합 계정 및 개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언제든지 통합 계정 이용계약을 해지(계정 탈퇴)할 수 있으며, 본인이 사이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3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사전 통지 후 통합 계정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통합 계정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통합 계정을 이용한 개별 서비스의 접근이 불가하고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정보를 제외하고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관련기관의 규제나 지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탈퇴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 조 (양도 금지)

회원은 통합 계정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19 조 (손해배상)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제20 조 (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통합 계정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통합 계정 이용 장애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통합계정을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통합 계정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의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에 의한 관할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