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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강의소개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로블록스
로블록스 게임 개발을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게임개발 기초 강의입니다. '게임 개발도구', '프로그래밍 언어', '게임 구성 요소' 까지! 경력 10년이상 현역 프로그래머 케이치가 알려드립니다.
  • 초급
  • 1년 무제한 수강
  • 로블록스 스튜디오
  • VOD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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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anning (기획)
  • Design (디자인)
  • Programming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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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전체 강의 수 : 총 26개07:58:05

Hello!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게임 개발 기초]

OT.
안녕하세요! 케이치입니다. 로블록스 게임개발 기초에대해 알아보아요!
04:56
Chapter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인터페이스 소개
Chapter 1.
로블록스 게임 제작 툴인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인터페이스를 소개합니다.
19:38
Chapter 2. 로블록스 스튜디오: 기본 파트 사용하기
Chapter 2.
로블록스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파트라는 것에 대해 살펴봅니다.
18:29
Chapter 3. 로블록스 스튜디오: 입체 모델링
Chapter 3.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입체 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03:16
Chapter 4. 루아 기초: 스크립트
Chapter 4.
로블록스 게임에서 사용하는 개발 언어인 루아와 루아의 스크립트를 살펴봅니다.
03:21
Chapter 5. 루아 기초: 변수
Chapter 5.
루아 언어에서 변수의 사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06:01
Chapter 6. 루아 기초: 파트색상 변경
Chapter 6.
루아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파트의 색상을 변경해 봅니다.
05:47
Chapter 7. 루아 기초: 함수
Chapter 7.
루아 언어에서 함수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사용해봅니다.
07:55
Chapter 8. 루아 기초: 반복문과 조건문
Chapter 8.
루아 언어에서 반복문을 살펴보고 조건문도 알아 봅니다.
20:30
Chapter 9. 게임 제작: 이벤트와 함수 연결
Chapter 9.
이벤트의 발생을 통해 함수를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5:05
Chapter 10. 게임 제작: 테이블과 배열
Chapter 10.
루아의 자료구조인 테이블과 테이블을 이용한 배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6:12
Chapter 11. 레이저 메이즈와 맵 에디터
Chapter 11.
루아 스크립트를 통해 맵을 자동으로 구성하는 에디터를 만들어 봅니다.
24:42
Chapter 12. 물체 이동: TweenService
Chapter 12.
로블록스 게임에서 물체를 이동시키는 방법 중에서 TweenService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14:49
Chapter 13. 물체 이동: 제약 객체(AlignPosition)사용
Chapter 13.
로블록스 게임의 여러 물리 엔진 도구 중에서 위치를 정렬하는 제약 객체(AlignPosition)에 대해 알아봅니다.
34:23
Chapter 14. 레이저 캐스터 구현: 레이캐스팅(RayCasting)
Chapter 14.
타겟을 조준하는데 사용되는 레이캐스팅에서 살펴보고 사용해 봅니다.
09:45
Chapter 15. 레이저 캐스터 구현: 모듈 스크립트 사용
Chapter 15.
로블록스의 스크립트중에서 모듈 스크립트의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08:44
Chapter 16. 레이저 캐스터 구현: 타일 제거
Chapter 16.
레이캐스팅으로 검출된 타일을 서서히 사라지게 하는 스크립트를 구현합니다.
02:45
Chapter 17. 레이저 캐스터 구현: 레이저 빔
Chapter 17.
로블록스에서 제공하는 빔 객체로 레이저 빔을 만들어 봅니다.
11:43
Chapter 18. 레이저 캐스터 구현: 파티클 시스템
Chapter 18.
로블록스의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비주얼 이펙트를 구현합니다.
28:46
Chapter 19. 레이저 캐스터 구현: 복제 모델 사용
Chapter 19.
저장된 모델을 복제해서 게임내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31
Chapter 20. 리더보드
Chapter 20.
로블록스에서 제공하는 리더보드, 기본이 되는 이벤트들,객체에 새로운 속성(Attribute)에 대해 알아봅니다.
26:33
Chapter 21. 골드 코인 구현 / 골드 코인 사운드 구현
Chapter 21.
게임내에 코인을 만들고 코인을 터치시에 사운드가 출력되게 구현합니다.
59:32
Chapter 22. 스코어 바(GUI) 만들기
Chapter 22.
게임내 GUI로 스코어 바를 구현합니다.
26:32
Chapter 23. 리모트 이벤트로 서버/클라이언트 통신하기
Chapter 23.
로컬 스크립트와 서버 스크립트의 통신에 사용되는 리모트 이벤트를 사용해 봅니다.
07:21
Chapter 24. 로블록스 서버에 데이터 저장
Chapter 24.
로블록스 서버에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읽어 옵니다.
28:05
Chapter 25. 저장된 데이터로 글로벌 전광판 구현
Chapter 25.
저장된 데이터의 리스트를 게임내에 전광판을 만들어서 보여줄 수 있게 합니다.
52:44
스터디옵션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 난이도 : 초급
  • 수강 기간 : 1년 무제한 수강
  • 필요 기술 : 로블록스 스튜디오
  • 강의 형태 : V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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