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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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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소개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로블록스
로블록스 게임 개발을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게임개발 기초 강의입니다. '게임 개발도구', '프로그래밍 언어', '게임 구성 요소' 까지! 경력 10년이상 현역 프로그래머 케이치가 알려드립니다.
초급
1년 무제한 수강
로블록스 스튜디오
VOD
Experience
0
20
40
60
80
100
Planning (기획)
Design (디자인)
Programming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전체 강의 수 : 총 26개
ㅣ
07:58:05
Hello!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게임 개발 기초]
회원 가입 후
무료시청
OT.
안녕하세요! 케이치입니다. 로블록스 게임개발 기초에대해 알아보아요!
04:56
Chapter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인터페이스 소개
회원 가입 후
무료시청
Chapter 1.
로블록스 게임 제작 툴인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인터페이스를 소개합니다.
19:38
Chapter 2. 로블록스 스튜디오: 기본 파트 사용하기
비공개
Chapter 2.
로블록스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파트라는 것에 대해 살펴봅니다.
18:29
Chapter 3. 로블록스 스튜디오: 입체 모델링
비공개
Chapter 3.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입체 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03:16
Chapter 4. 루아 기초: 스크립트
비공개
Chapter 4.
로블록스 게임에서 사용하는 개발 언어인 루아와 루아의 스크립트를 살펴봅니다.
03:21
Chapter 5. 루아 기초: 변수
비공개
Chapter 5.
루아 언어에서 변수의 사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06:01
Chapter 6. 루아 기초: 파트색상 변경
비공개
Chapter 6.
루아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파트의 색상을 변경해 봅니다.
05:47
Chapter 7. 루아 기초: 함수
비공개
Chapter 7.
루아 언어에서 함수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사용해봅니다.
07:55
Chapter 8. 루아 기초: 반복문과 조건문
비공개
Chapter 8.
루아 언어에서 반복문을 살펴보고 조건문도 알아 봅니다.
20:30
Chapter 9. 게임 제작: 이벤트와 함수 연결
비공개
Chapter 9.
이벤트의 발생을 통해 함수를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5:05
Chapter 10. 게임 제작: 테이블과 배열
비공개
Chapter 10.
루아의 자료구조인 테이블과 테이블을 이용한 배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6:12
Chapter 11. 레이저 메이즈와 맵 에디터
비공개
Chapter 11.
루아 스크립트를 통해 맵을 자동으로 구성하는 에디터를 만들어 봅니다.
24:42
Chapter 12. 물체 이동: TweenService
비공개
Chapter 12.
로블록스 게임에서 물체를 이동시키는 방법 중에서 TweenService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14:49
Chapter 13. 물체 이동: 제약 객체(AlignPosition)사용
비공개
Chapter 13.
로블록스 게임의 여러 물리 엔진 도구 중에서 위치를 정렬하는 제약 객체(AlignPosition)에 대해 알아봅니다.
34:23
Chapter 14. 레이저 캐스터 구현: 레이캐스팅(RayCasting)
비공개
Chapter 14.
타겟을 조준하는데 사용되는 레이캐스팅에서 살펴보고 사용해 봅니다.
09:45
Chapter 15. 레이저 캐스터 구현: 모듈 스크립트 사용
비공개
Chapter 15.
로블록스의 스크립트중에서 모듈 스크립트의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08:44
Chapter 16. 레이저 캐스터 구현: 타일 제거
비공개
Chapter 16.
레이캐스팅으로 검출된 타일을 서서히 사라지게 하는 스크립트를 구현합니다.
02:45
Chapter 17. 레이저 캐스터 구현: 레이저 빔
비공개
Chapter 17.
로블록스에서 제공하는 빔 객체로 레이저 빔을 만들어 봅니다.
11:43
Chapter 18. 레이저 캐스터 구현: 파티클 시스템
비공개
Chapter 18.
로블록스의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비주얼 이펙트를 구현합니다.
28:46
Chapter 19. 레이저 캐스터 구현: 복제 모델 사용
비공개
Chapter 19.
저장된 모델을 복제해서 게임내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31
Chapter 20. 리더보드
비공개
Chapter 20.
로블록스에서 제공하는 리더보드, 기본이 되는 이벤트들,객체에 새로운 속성(Attribute)에 대해 알아봅니다.
26:33
Chapter 21. 골드 코인 구현 / 골드 코인 사운드 구현
비공개
Chapter 21.
게임내에 코인을 만들고 코인을 터치시에 사운드가 출력되게 구현합니다.
59:32
Chapter 22. 스코어 바(GUI) 만들기
비공개
Chapter 22.
게임내 GUI로 스코어 바를 구현합니다.
26:32
Chapter 23. 리모트 이벤트로 서버/클라이언트 통신하기
비공개
Chapter 23.
로컬 스크립트와 서버 스크립트의 통신에 사용되는 리모트 이벤트를 사용해 봅니다.
07:21
Chapter 24. 로블록스 서버에 데이터 저장
비공개
Chapter 24.
로블록스 서버에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읽어 옵니다.
28:05
Chapter 25. 저장된 데이터로 글로벌 전광판 구현
비공개
Chapter 25.
저장된 데이터의 리스트를 게임내에 전광판을 만들어서 보여줄 수 있게 합니다.
52:44
스터디옵션
쉽게 해보는 로블록스 [게임 개발 기초]
난이도 : 초급
수강 기간 : 1년 무제한 수강
필요 기술 : 로블록스 스튜디오
강의 형태 : VOD
VOD
192,000원
115200
원
공개예정
강사소개
케이치
로블록스 게임 크리에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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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치의 로블록스 게임개발기초 맛보기 무료강의 입니다.
초급
25분 /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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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들으면 좋은 추천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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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월 30일까지
남은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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